안녕하세요
벤츠 튜닝 리스트 입니다.
오늘은
벤츠 GLS 20년식 모델이 입고 되었는데요,
이 당시 마이바흐 바디킷은
현제 마이바흐 바디킷 디자인과
꽤 차이가 있죠 ?
그래도
신형 디자인으로 싹 교체가 가능한데요,
오늘 그 튜닝을 하러
입고해 주셨어요
구형에서 신형으로 튜닝하려면
참고하기 좋은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가볍게 보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마이바흐 바디킷 구성
앞/ 뒤 범퍼(그릴)
B필러 몰딩(양면 테이프 방식)
본넷 삼각별 로고
트렁크 엠블럼(좌/우)
C필러 엠블럼이 기본 포함되어 있어요
본넷 삼각별 들어갔구요,
삼각별 바닥 부위를 보시면
검은색으로 무늬가 들어간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삼각별 중에 가장 최신 버전이에요
그릴은 마이바흐 바디킷 구성에 포함이구요,
마이바흐 각인이 새겨져있는 제품이에요
하단 에어덕트 부위에 마이바흐 로고가
덕지덕지 붙은게
신형 스타일의 범퍼입니다.
사이드에서 보면 이런 느낌~
새 디자인이 나왔을때
마이바흐 로고가 너무 과한게 아닌가
걱정도 됬었는데요,
지금은 굉장히 이뻐보이네요~
장착 전 차량은
GLS 580 모델이었는데요,
20년식에서는 22인치로 출고가 되었었죠.
바디킷 작업을 하면서
순정 마이바흐와 동일하게
23인치로 업그레이드를 해 주었습니다.
인치업 하는 경우
타이어도 함께 교체해 줘야해요.
23인치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오는 자세 보여드릴게요.
22인치를 유지 한다면
타이어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몇년간 사용했던 타이어여서
어차피 타이어를 교체 할 계획이라면
함께 업그레이드 해주는게
가장 베스트 입니다.
23인치 타이어부터
국내에서는 구하기가 참 어려워 지는데요,
저희는 바로바로 구할 수 있는
타이어가 있어요.
구매시마다 종류가 조금씩 달라지긴 하는데요,
아무리 오래 걸려요
2주 정도까지 딱 소요됩니다.
23인치 타이어는 국내에 들여올 때
한번에 들어오기에
재고가 소진되면
정말 오래 기다려야 하거든요.
펑크라도 나면 정말 난감할 때가 많은데요,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굉장히 빠르게 조치해 드릴게요
뒷 범퍼도 마이바흐 바디킷 구성에
포함입니다.
마이바흐/ GLS 600 로고
신형 얇은 글씨체로 들어갔구요,
오늘은 특별히
테일램프까지
신형으로 바꿔주는 디테일 튜닝
들어갔습니다.
구형 GLS 모델에
신형 마이바흐 디자인이 들어가는 만큼
이런 디테일까지 함께 챙겨주시면
참 좋습니다.
여기에
더 디테일을 더하는 튜닝!
B필러 몰딩 순정 크롬 아이템이에요.
벤츠 순정 부품이고
4 부위에 들어가다 보니
굉장히 고가인데요,
올해 들어 부품 값이 더 올라
마음먹기 더 힘든 제품입니다.
순정 B필러 몰딩을 튜닝하면
창 틀과 순정 몰딩의 컬러감이
100% 동일합니다.
양면 테이프 방식의 사제 제품과는
퀄리티가 완전히 달라지게 되어
강력 추천드리는 튜닝 중 하나인데요,
가격이 굉장히 비싸서
가성비가 너무너무 좋지 않은 튜닝이죠.
하지만
디테일을 챙긴다면
이것 만한게 없습니다.
양면 테이프 방식의 사제 제품이 아니어서
들뜸도 전혀 없구요,
기존 부품 탈착하고
크롬 아이템을 끼어주는 방식이어서
딱 맞는 부위에 장착됩니다.
사제 양면 테이프 크롬 몰딩은
바디킷 작업시 서비스로 진행되는데요,
순정 크롬 몰딩은 별도로 비용이 추가 됩니다.
곧 사제 크롬 몰딩도 나온다고 하는데요,
하나 주문 넣어두긴했어요
근데 퀄리티가 순정만큼 나올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순정 B필러 몰딩은
안쪽으로 싹 감싸주는 디자인이어서요
일체감이 100%
순정이니 당연하겠죠 ?
C필러 마이바흐 로고도
GLS 마이바흐 순정 제품으로 들어갑니다.
간혹 이 부위에
아주 작은 마이바흐 로고가 들어간 차량들
보이는데요,
조금 아쉽죠
이런 디테일 큰 비용이 들어가는게 아니거든요.
아주 작은 마이바흐 로고는
사제 제품들 사이에서 나오는 사이즈구요,
순정 S클래스 마이바흐 로고는
굉장히 크구요,
GLS 순정 마이바흐 로고는
S클래스보다 작은 사이즈여서
잘 구분하여 사용해 줘야 합니다.
전동 사이드 스탭은
마이바흐 바디킷과 관련없이
아주 잘 나가는 아이템이에요
1열을 얇고 2열로 갈수록
더 두꺼워지는 디자인~
누가 이런 설계를 했는지
마이바흐라는 느낌이 팍팍 드는 아이템입니다.
마이바흐 로고 들어가구요,
앞 좌석은 굉장히 얇아보이지만
실제 내릴 때 보면
꽤 넓은 부위를 커버해 준다는 걸
볼 수 있어요
마이바흐 도어 스커프
순정으로 들어갔어요
사제 제품도 있긴한데요,
가격 차이가 크게 없어서
순정 많이 들어갑니다.
신형 GLS 모델은 아니어서
코딩이 가능합니다.
지금 출고되는 신형 커멘드 버전은
코딩이 아직 불가능하거든요.
마이바흐 계기판 외
모든 코딩 활성화 해 드렸어요
부메스터 트위터는
커버형 디자인으로 들어갔습니다.
무빙형 디자인도 있는거 아시죠 ?
무빙형 디자인이
더 화려한 느낌이긴 한데요,
커버형 디자인이
마이바흐 순정과 동일한 디자인이어서
바디킷 작업시에는
커버형이 더 인기가 높은 편인거 같아요
그래도
무빙형 제품을 더 선호하는 분들이
계실수 있으니
참고 영상 아래 남겨드릴게요
위 사진에서
너무 밟은 곳에서 보면
엠비언트가 잘 보이지 않아서요
조금 어두운 분위기에서도
한 컷 남겨드릴게요
엠비언트 컨트롤은
벤츠 순정 메뉴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실내 트림을 보면
피아노 트림으로 적용되었는데요,
디테일하게 튜닝하고 싶다면
지금 보이는 핸들 우드 부분을
블랙 유광 수전사 튜닝을
추천드립니다.
마찬가지로
센터 콘솔 블랙 애시 우드 트림을
블랙 유광 수전사로 튜닝한다면
일체감이 더 뛰어나 집니다.
아쉽게도 오늘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시트백은 차량 시트 컬러에 맞춰
브라운으로 들어갔습니다.
최근 출고되는 마이바흐는
이 부위가
블랙으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 때문에 일부로 브라운 시트에
블랙 시트백을 설치하기도 하는데요,
순정 브라운 컬러를 선호하는지?
블랙 컬러를 선호하는지 ?
미리 말씀해주시면
가죽 컬러 맞춰 놓겠습니다.
실내 피아노 트림이 들어갔다면
시트백 추천드리구요,
시트백을 튜닝했다면
피아노 트림 추천드리구요,
딱 한 세트같은 느낌의 제품이에요
중앙에 마이바흐 로고 들어갔구요
하단에 엠비언트 LED가 추가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순정 엠비언트 연동방식이에요
썬루프 좌/우에
엠비언트 라인 길게 들어갔습니다.
벤츠 GLS 20년식
이제는 페이스리프트가 나와버렸으니
구형 모델이 되어버렸는데요,
좀 더 애정을 가지고 타고 싶다면
마이바흐 바디킷 추천드립니다.